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가디언즈-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영화

by 블록지기 2022. 9. 6.

영화추천 / 영화 크리스마스 - 영화 가디언즈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많은 이야기 중에 제 기억이 가장 많이 남았던 영화 '가디언즈'를 소개합니다. 

크리스마스마다 세계 각국의 영화사에서는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들을 앞다투어 내놓곤 합니다. 

어떤 영화는 들어봄직한 이야기를 구성한 것도 있고, 끝이 뻔이 보이는 이야기를 만들어낸 곳도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가디언즈'는 익숙하지만 뭔지 모르게 새로운 특별한 이야기라 하겠습니다. 

 

가디언즈는 '드림웍스'에서 제작되었고, 2012년에 개봉, 지금으로 부터 10년 전 영화라 하겠습니다. 

하지만 어쩐지... 10년이라는 시간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잘 만들어진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라 하겠습니다. 

 

개봉 당시 그다지 흥행에는 성공하지 못했는데요. 지금 보면 왜 그럴까 생각이 들 정도로 배경이나 인물들의 묘사가 꽤 디테일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영화답게 영화 속 장면 장면들이 블링블링 알록달록 시원스럽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영화 속 주인공은 어쩌면 동양권에서는 생소한 요정인 추위의 요정 '잭 프로스트'가 나옵니다. 

이 요정은 추위와 서리를 관장하는 요정으로 영국에서 구전으로 내려오는 요 정이라 고합니다.

영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느낌은 로맨스 웹툰에나 나올법한 잘생긴 얼굴과 하얗고 반짝이는 백발, 장난을 좋아하는 아이 같은 모습으로 표현되어 나옵니다.

가끔 유튜브에서는 '남자 엘사'라고 표현되기도 하는 주인공이랍니다.

 

국내에서의 더빙은 호화로운 멤버들로 구성이 돼서 당시 좀 이슈였습니다. 

산타클로스는 배우 류승용, 이빨요정 투스는 배우 한혜진, 부활절 토끼는 유해진 , 악역의 피치 블랙은 배우 이종혁이 맡았습니다. 우리나라 배우들의 목소리 연기도 함께 들어보는 것도 관람의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어른들이 봐도 유치하지 않고, 아이들과 같이 보면 더 즐거운 가족영화 지금 소개하겠습니다.

1. 영화 줄거리 

 

영화 속에는 총 5명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잠의 요정 샌드맨, 이빨요정 투스, 부활절 토기 버니, 산타클로스 놀스, 그리고 우리의 주인공 추위의 요정 잭 프로스트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 같이 모든 요정들은 믿음에서 태어납니다. 이 영화도 이런 내용이 바탕이 되어 시작됩니다.

 

악당 피치 블랙은 아이들의 꿈을 이용하여 동심을 파괴하고 요정을 믿지 않는 아이로 변화시킵니다. 

이런 피치가 부활한 것을 알게 된 산타클로스 놀스는 가디언즈(샌드맨, 투스, 버니)를 불러 '달의 그분'이 피치가 돌아왔다는 것을 알려주었고, 새로운 가디언으로 '잭 프로스트'를 선택했다고 이야기합니다. 

 

한편 얼음호수에서 태어난 '잭 프로스트'는 자신이 오랫동안 살아왔고, 사람들이 자신을 알아주길 바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아이들이 노는 곳에 가서 장난도 치고 함께 어울리려고 하지만 아이들은 그의 존재를 알 수가 없었습니다.

 

어느 날 산타클로스 놀스가 '잭 프로스트'를 가디언즈에 불러들이지만 잭은 이를 거부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이빨요정 투스의 궁전에 모든 투스가 피치에게 잡혀가게 되고, 아기 이빨요정 하나만 남게 됩니다. 

이빨요정에 잡혀가는 바람에 아이들의 베개 밑에 이빨이 사라지지 않게 되었고, 그 이유로 아이들은 요정을 믿지 않게 됩니다. 아이들이 요정을 믿지 않자 투스들은 힘을 잃어가게 됩니다. 이빨요정들이 모은 이빨은 기억을 대신하는다는 것을 알게 된 잭은 자신이 오랫동안 궁금해했던 요정이 되기 전의 기억을 찾으려고 했지만 아기 이빨요정마저 잡혀가게 되면서 찾을 수 없게 됩니다. 가디언즈들은 투스 요정들을 구하기 위해 아이들의 베개 밑의 이빨들을 모으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중 제이미라는 소년의 방에 모두 모이게 됩니다. 

어수선한 시끄러움에 제이미는 잠에서 깨게 되고 샌드맨이 다시 제이미를 재우려고 하지만 잘못하여 가디언즈들을 재우고 맙니다. 그때 박에서 지켜보던 피치의 흑마를 발견하게 된 잭은 샌드맨과 함께 피치를 쫒게 됩니다. 

이후 잭과 피치는 숨 막히는 싸움을 벌이게 됩니다. 

아이들은 계속 요정을 잊어가고, 과연 누가 이기는 싸움이 될까요?

 

이건 직접 봐야 감동이 될 것 같습니다. 

 

 

2. 영화 감상평

요정을 꿈꾸는 아이들의 동심을 활짝 열어줄 아주 괜찮은 영화라 할 수 있습니다. 

요정을 믿지 않게 된 아이도 아마 살짝궁 요정을 믿게 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흰 눈 속에서 벌어지는 환상적인 마법의 모습은 물론 상상했던 요정들이 실제로 저럴 수도 있겠구나 싶은 반전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여기서 하나 더 잭의 숨겨져 있던 과거의 비밀이 마지막에 풀어지니 꼭 끝까지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즐거운 크리스마를 기다리며 다음에도 다른 영화로 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