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블록

육아 / 40세 육아 이야기 - Ep13. 백일 사진 돌사진 꼭 해야 하나?

by 블록지기 2022. 11. 3.

육아 / 40세 육아 이야기 - Ep13. 백일 사진 돌사진 꼭 해야 하나?

#아기사진 #백일사진 #돌사진 #스냅사진

 

아기 사진의 경우 많이 남겨놓고 싶은 부모님의 마음은 모두 같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임신때부터 만삭 사진을 알아보면서 함께 아이 사진도 아마 판매하는 곳을 많이 만나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아기 스튜디오를 선택할때 필요한 것들과 제 경험에 비춘 일들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아기 스튜디오촬영 비용과 업체들의 특징은?


 

목록 특징 대략적비용
일반 스튜디오 1. 가족 중심의 촬영에 좋습니다.
2. 아이 의상이 다양하진 않습니다.
3. 배경의 한계가 있습니다.
4. 별도의 보조가 없는 경우도 있어 아이 웃기려면 준비를 해가야 합니다 
5. 보정은 진짜 잘해주십니다. 
6. 엄마,아빠의 메이크업도 지원해주는 곳이 많습니다.
7. 액자 가격이 비쌉니다.
8. 2개정도의 배경컷을 사용합니다.
9. 아이가 쉴수 있는 공간이 없는 곳이 많습니다.
50일 +100일+돌 =기본 (120~180만원)
아기전문 스튜디오 1. 배경이 다양합니다.
2. 아기옷이 매우 다양해 고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3. 엄마, 아빠의 메이크업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4. 아기를 잘 케어해줍니다.
5. 도우미가 계셔서 엄마가 편합니다.
6. 엄마와 아빠는 아웃오브안중 가족 사진은 거의 안합니다.
7. 앨범가격 액자 스타일이 다양합니다.
8. 2~3개 정도의 배경컷을 사용하고 아이옷도 여기에 맞춰 갈아 입혀서 찍습니다.
9. 아이가 쉴수 있는 공간이 있기는 하나 막상 쉬려고 하면 기다리는 분들때문에 눈치가 보입니다.
10.아이의 웃는 얼굴을 잡으려 아이의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기도 합니다.
50일 +100일+돌 =기본 (80~120만원)
셀프촬영소 1. 9~10개의 배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2. 아기옷이 다양하고 마음껏 갈아 입힐 수 있습니다.
3. 엄마 아빠와 함께 찍을 수 없습니다. 직접 사진사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4. 시간당 비용이기에 2천컷도 찍을 수 있습니다.
5. 아이가 낮설어 하지도 않고, 쉬고 싶을때 눈치 안보고 충분히 아이의 컨디션에 맞춰 쉴수 있습니다.
6. 아이의 다양한 표정을 담을 수 있습니다. 
2시간 = 10~15만원 
원본 파일 CD받기 3~5만원

가족들과 가족사진을 중심으로 같이 찍고 싶을때, 혹은 아기가 막내이고 형이나 누나 형제자매들이 많을때는 오히려 아기 스튜디오 보다는 일반 스튜디오가 촬영하기 편했습니다. 아기만 중심으로 돌아가지 않고, 아이들 두루두루 챙겨주시더라고요. 아쉽다면 배경이 좀 ..단순한 것들이 많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엄마 아빠부터 촬영하는 내내 형제 자매들까지 잘 챙겨주시고 메이크업에 헤어까지 해주시니 이건 좋더라고요.

 

그에 비해 아기전문스튜디오는 아기중심의 촬영시에 좋았습니다. 아기가 태어났을때 부터 50일, 100일, 돌까지를 대부분 기본으로 하는거 같고, 가격대비 다 좋기는 한데...아기의 웃는 모습을 촬영하기위해서 아기를 억지로 웃기거나 시끄러운 딸랑이들을 흔들어 대야 하니 아기도 나름대로 스트레스를 받더라고요. 그래서 오히려 집에서 편안하게 찍을때보다 더 힘들어하고, 칭얼거렸던거 같습니다. 이곳은 엄마,아빠,형제는 그리중요하지 않아요 오로지 아기! 그래서 메이크업 헤어는 지원하지 않는 곳이 더 많았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다양한 의상들은 있지만 자주 갈아 입혀주지는 않더라고요. 입고 싶은 의상하고 뒤에 배경이 어울리지 않다고 거절 당하기도하고요. 난 상관없는데... 어쨋든 그런 부분은 좀 아쉬웠어요.

저는 그리고 남매였기에 남매가 같이 나올 수 있는 촬영을 원했는데... 몇컷 안찍어주시더라고요--;

가족사진을 넣을 예정이시라면 이런 부분 확인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정해진 컨셉으로만 촬여이 가능합니다.

 

가족촬영을 분명히 넣어달라고 했는데...배경이 이렇더라고요--;;;

 

세프촬영소 아기가 커가면서 중간중간 찍고 싶을때 마다 예약을 하게 되는데요. 여긴 완전 셀프라 엄마,아빠가 하나부터 열까지 다 움직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그만큼 내가 찍고 싶은대로 찍을만큼 마음껏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남들과 똑같은 그런 정해진 컨셉사진이 아니라 나만의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누나랑 놀면서 찍고, 아빠랑 놀면서 찍고 그러다보니 아이도 칭얼대지 않고 즐겁게 찍고 온거 같아요 

 

컨셉에 안맞아도 입혀볼수 있고, 이때 여름이었는데 저는 겨울옷도 입혀볼 수 있었고요. 한 배경에 옷을 3번정도 갈아 입혀보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사진 보면 아이가 졸려하면서 편안한 표정이 보이시나요?

각각의 장단점이 있었어요^^

 

스튜디오 고를때 이건 꼭 확인해보세요


1. 촬영 컨셉들이 몇가지가 있는지 

2. 의상을 한벌 살펴보고 원하는 컨셉의상이 있는지 확인하기 

3. 아이가 힘들어 할때 조용히 쉴수 있는 공간이 있는지 수유실이나 휴게실

4. 아이가 힘들어서 촬영을 하기어렵다면 이후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

5. 원본파일을 받을 수 있는지 

6. 가족사진으로 변경하고자 할때 추가 비용 및 변경가능여부 확인하기 

7. 이사나 그 밖의 이유로 계약해지시 어떻게 진행이 가능한지

 

 

반응형